Skip to main content

Search

한국얀센, ‘경기 환경그린대상’ 수상

Feb 23, 2005

한국얀센,  ‘경기 환경그린대상’ 수상

 -환경친화적인 기업경영 평가받아

한국얀센은 지난 22일 경기도로부터 대기분야 ‘제5회 경기 환경그린대상’을 수상했다.

‘경기 환경그린대상’은 경기도내 기업중 △신기술 도입 △시설 개선 △자원 재활용 등 환경친화적 경영을 솔선수범하는 곳에 수여된다.

경기도는 한국얀센의 예방적 환경 관리와 오염물질 감량 등 친환경적인 기업경영을 통한 환경보전 노력을 평가해 대기분야 대상을 수여했다.

한국얀센은 1999년 제약사중 최초로 ‘ISO14001 환경경영체제’ 인증을 획득했다.

또 지속적인 환경보전 활동을 실시, 2002년에는 존슨엔드존슨그룹 본사로부터  ‘환경경영대상’을 받기도 했다. 2003년 제8회 환경의날에는 환경보전협회로부터 표창을 받는 등 친환경 경영의 기업상을 구현하고 지역사회 환경보전 활동에 모범을 보여왔다.

한국얀센은 보일러 연료를 청정 연료인 도시가스(LNG)로 교체했으며 포장재, 사무용지, 폐기물 줄이기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한 ‘에너지절약 그림 그리기 대회’도 매년 개최해 왔다. 지역사회 환경보전 활동의 일환으로 경기도 화성 향남제약단지 공장주변 나무심기와 공장에 인접한 ‘상신천 가꾸기운동’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설명: 한국얀센 정호진 공장장이 2월22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경기 환경그린대상'을 수상하고 있다."